안녕하세요 저는 수험생활을 마치고 3월에는 새내기 대학생이 되는 백원용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혼자서 공부해 보겠다는 취지로 수험생활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권유와 스스로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짜인 곳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안도감 등으로 비상에듀 기숙학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먼저 이 학원에 만족한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밥과 숙소, 선생님들과의 유대감, 체계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입니다. 먼저 밥과 숙소는 당연한 것이겠죠? 그리고 두 번째로 저희들의 미래를 진지하게 함께 고민해주시는 선생님들과의 유대감이 쌓여, 플래너를 검사 받을 때마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열심히 하루를 보내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서로간의 신뢰가 바탕에 깔려있음으로, 뜻하지 않은 일이나 심경에 혼란이 왔을 때 저 자신을 잡아 줄 수 있는 확실한 상담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학습관리 시스템입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만 인터넷 강의로 보완하고 그 이외의 시간은 오롯이 자습으로 제 공부를 쌓아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셨습니다.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깨달을 수 있는 선생님들과의 상담과 그 부분에 대한 강의를 중점적으로 들으며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이 시스템으로 비상에듀기숙학원에서 얻어간 것들은 엄청났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년간 비상에듀기숙학원을 다니고 2년은 집 근처 재수학원에 다녔습니다. 비상에듀기숙학원이 좋다고 하면서 왜 다른 재수학원에서 2년을 다녔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저는 비상에듀학원에서 저 자신에 대한 자기주도학습이 무엇인지,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현재의 나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즉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어느 학원에서 공부하든 간에 확실히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잡았으므로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고, 그로 인해 원하던 곳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자 하는 것은 ‘자기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알라’입니다. 자기 인생은 아무리 뛰어난 남이 가르쳐 준다고 성공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알 수만 있다면 이것은 수험 공부만이 아니라 인생을 사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기 계발은 수험 공부로 끝나지 않습니다. 평생 자기 계발을 하면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여러분도 얻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수기를 적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