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연세대 경영학과 유*호2023-04-30 23:15
작성자

안녕하세요 저는 태안비상에듀 기숙학원에 입소해 열심히 공부하고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한 유지호입니다. 제가 수험생활을 한 부분들이 태안 비상에듀 기숙학원에서 앞으로 공부를 하게 될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입소 전에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전 학원에 처음 입소를 할 때 사실 걱정 보다는 정말 굳은 의지를 가지고 들어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꼭 성적을 올리고 말겠다는 각오만 생각하고 들어왔습니다. 


2.   학원 생활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을 꼽자면? 

저는 기본적으로 말을 많이 하면 잡념이 생긴다고 생각해서 평소에 말을 안 하려고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나 자신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세우고 생활하다 보니, 한번씩 너무 고독하고 외로운 순간들이 찾아왔습니다. 그때가 정말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3.   극복해 낸 나만의 방법은? 

혼자 공부했다면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마다 풀어졌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말을 하지 않는 것도 포기하게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순간에 학원 안에 있다는 것이 저를 무너지지 않게 하는 가장 강력한 안전장치였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멈추지 않고 열심히 달리고 있다는 것이 눈에 보였고, 정해진 기상 시간과 취침 시간이 있으니 ‘열심히 했으니 하루만 늘어지게 늦잠을 자볼까?’ 라는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들께 힘들 때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한 달정도에 한번 휴가 전으로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학원에서 말을 하는 시간은 그 때가 유일했는데 정말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4.   곧 태안 비상에듀를 입소해서 공부할 학생들에게 한마디

목표가 높으면 그에 합당한 노력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단순하게 다시 한 번 해볼까? 정도가 아니라 올 한 해 정말 내 인생을 바꾸도록 그 어느때보다 뜨겁고 열정적으로 살아보겠다! 라는 각오를 가지고 공부에 임하셨으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5c8b8e3b6488a.png
 

위로 스크롤